포항에 지금까지 없던 최고급 럭셔리 단지,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 특화 단지로 주목
포항에 지금까지 없던 최고급 럭셔리 단지,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 특화 단지로 주목
- 기자명 강신윤 기자
코로나시대 변화된 생활에 대응하는 차별화된 단지 주목
포항 최초 단지내 잔디캠핑장 갖춘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 7일 오픈
실내스크린사이클, 점핑다이어트, GDR골프연습장 등도 포항 최초 도입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 코로나시대까지 사회가 변화하면서 집에 대한 의미가 새롭게 정의되고 있다.
입지,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과 더불어 집 자체의 주거편의성이 집의 가치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는데, 변화된 생활과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단지 또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멀리 이동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생활반경이 좁아져 단지내에 특화된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는 단지가 많아지고 있다.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고려한 특화된 조경과 커뮤니티들이 눈에 띄는 가운데 포항에서도 특화된 조경과 커뮤니티의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이 오는 7일 모델하우스 공개를 앞두고 있다.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포항 최초의 ‘잔디광장 캠핑장’을 비롯해 지금까지 포항에 없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된 조경으로 주목받고 있는 단지다.
건폐율 13.92%의 쾌적한 단지는 자연과 쉼이 공존하는 도심속 에코힐링아파트로 설계된다.
확 트인 넓은 잔디광장에서 자연을 느끼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 캠핑장’을 비롯해 다양한 광장과 테마파크가 자리 잡고 있고, 아이들의 물놀이터인 ‘어드벤처 워터파크’와 ‘상상놀이터’, ‘토들러파크’ 등 어린이부터 유아까지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설계됐다.
또 꽃과 나무, 석가산 그리고 조형물이 어우러진 ‘산수원, 물빛정원’을 비롯해 각종 힐링파크와 색을 테마로 4계절 자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단지내 산책로가 곳곳에 조성되어 있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별동 3개층으로 설계된 ‘트리니엔 커뮤니티’는 ‘플레이존(Play Zone)’, ‘익사이팅존(Exciting Zone)’, ‘키즈앤맘존(Kids&Mom)’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계적인 골프스윙분석, 자세교정, 게임을 할 수 있는 ‘GDR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야외에서 자전거를 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스크린 사이클’, 스트레스해소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점핑다이어트’, 움직임에 반응하는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체험학습형 놀이터 ‘미디어아트 놀이터’가 포항 최초로 들어온다.
아이들이 미세먼지나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놀수 있는 ‘실내놀이터’와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독서실’, ‘작은 도서관’도 설계했다.
또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재택근무가 많아진 시대에 맞춰 소규모 회의나 개인 사무 등을 볼 수 있는 ‘컨퍼런스룸’도 마련되어 있다.
아파트 세대 내부에도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에서만 볼수 있는 차별화된 프리미엄이 돋보인다.
음성명령과 스마트폰앱으로 가전제품과 조명 등을 제어하는 인공지능아파트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민들이 더 편리한 첨단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모든 세대에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현관청정시스템’을 설치했다.
KTX포항역 역세권 개발의 핵심지역이라 볼수 있는 이인지구에서도 KTX포항역과 가장 가깝게 자리 잡은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포항북구를 이끌어갈 새로운 도심의 중심이자 역세권 비전을 모두 누리는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지금까지 포항에 없던 특화된 단지설계와 강화된 수납공간과 업그레이드된 마감자재 구성으로 다시 한번 포항에서 완전분양의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KTX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실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평면인 전용 59㎡, 67㎡, 84㎡A, 84㎡B 4개 평면 1156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7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관련기사